본문 바로가기
주식

제주맥주, 리오프닝 관련주 여름이 다가온다.

by likeayellowcow 2022. 5. 17.

본문 요약

올 1분기 적자가 지속되고, 현재 주가도 떨어지고 있지만, 앞으로 일상회복, 여름 특수로 주가 폭등 기대.

올 초에 유입된 강력한 매수세 이후 조용한 주가.

여름이 오기 전에 다시 한번 주가가 비상하는 날을 기대.

5월 되니 제주맥주 관련 기사가 올라오기 시작. 주가 상승도 이제 시작?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수혜

4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습니다.

직장인들의 사회생활이 점차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당연히 주류에 대한 소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제로 맥주와 소주의 소비와 매출이 증가했다는 기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제 여름이 다가오고 있죠?

20221분기 영업손실 적자 지속

제주맥주는 2022. 5. 16. 분기보고서를 통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을 발표했습니다.

1분기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4.76억원입니다.

영업손실이 작년에 이어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순이익도 15.0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적자가 늘었습니다.

그러나 희망적인 사항은 매출액이 작년 1분기 보다 29% 증가한 63.3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아래에서 살펴보겠지만 제주맥주에서도 흑자전환을 위해 굉장히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기사도 많이 올라오고 올 여름에 좋은 소식이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상장 1주년. 주가는 하락세

2021. 5. 26. 3,200원에 상장하여 상장 당일 6,040원을 찍고 계속하여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등 인상 때문에 맥주 가격도 인상한다는 소식에 반등하나 했더니, 공교롭게도 사회적 거리두기라 해제된 이후에 주가가 다시 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공모가를 한참 하회하는 2,600원 수준입니다.

이제 바닥이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전망을 해봅니다.

 

2022. 2월 초 유입된 강력한 매수세는 어디로?

2022. 1. 27. 1,980원으로 마감한 후 10일간 강력한 매수세가 유입되었습니다.

주가도 장중에 최대 3,485원을 기록하며 단 며칠만에 76%나 폭등했습니다.

그 이후 거의 3개월간 횡보를 하다가 4월말부터 주구장창 주가가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강력한 매수세가 나왔고,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일상회복 가속화, 여름 특수 등 호재가 남아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전에 유입된 강력한 매수 세력은 3개월간 횡보 기간에 탈출했을까요?

제주맥주를 응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편의점에서 제주맥주 1캔 사드시고 함께 기원해 보시죠!

20225월에 제주맥주 관련기사 증가

관련기사가 늘고 있다는 것은 시장의 관심을 끌어올 좋은 징조입니다.

물론 부정적인 내용의 기사도 있지만 부정적인 기사 조차도 그 종목에 대한 관심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요 기사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기사의 제목만 보더라도 제주맥주가 사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저러한 회사의 노력이 얼마만큼 매출로 이어지고 발전할 수 있는냐는 전문가가 아닌 이상 알 수 없지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또한 그것을 대외적으로 알린다는 것은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주들에게는 좋은 것이지요.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20512000188

 

제주맥주·CJ제일제당 업무협약…K푸드와 한국 크래프트 맥주 컬래버

국내 크래프트 맥주기업 제주맥주가 글로벌 식품기업 CJ제일제당과 싱글 이코노미를 타깃으로 푸드·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2일 체결했다. 국내에 ‘한국식 크래

biz.heraldcorp.com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51694061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라거 시장 진출한다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라거 시장 진출한다, 하수정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4047526632329576&mediaCodeNo=257&OutLnkChk=Y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 "흑자전환 큰 과제..신사업 강화"

“제주맥주의 큰 과제는 흑자전환입니다. 신사업 확대와 신제품 출시 등 강화된 포트폴리오로 조만간 좋은 결실을 보여 드리겠습니다.”문혁기 제주맥주 대표이사 CEO는 16일 서울 여의도 글래

www.edaily.co.kr

 

물론 아래와 같이 부정적인 기사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목만 그렇지 기사 내용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요약해 보면, “회사에서는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주가는 떨어진다. 또한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따라서 흑자 전환이 절실하다.” 정도입니다.

 

팔수록 손해 제주맥주김 빠진 주가

[문혁기 / 제주맥주 대표 : 저희 제주맥주 경영진들은 말씀 주신 흑자 전환이 저희 앞에 놓인 또 하나의 큰 과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앵커> 상장 1주년을 앞둔 제주맥주가 실적도 주가도 부

www.wowtv.co.kr

 

제주맥주 양조장 활성화 기대

제주도 여행도 점차 늘어날 거고, 양조장도 입소문 타기 시작하면서 방문객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는 양조장에서 나오는 수익의 비중은 10% 정도로 높지 않지만, 앞으로 수익 증대와 홍보 효과의 시너지를 기대해 봅니다.

아마도 휴가철 되면 제주맥주 양조장 투어 관련 기사도 여기저기서 나오지 않을까요?

여름이 기대됩니다.

 

맺음말

제주맥주는 현재 적자가 지속되고 있지만 제주맥주 본사 차원에서 사업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리오프닝,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여름 특수 등 호재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댓글